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[포토샵 입문] 5초만에 불필요한 이미지 제거하기

photoshop/포토샵 입문 강좌

by lee.ko 2021. 6. 23. 11:30

본문

SMALL

포토샵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

알고 있으면 좋은 꿀팁을 들고 왔습니다 :)

물론 아주 쉽고 간단해요.

 

바로 [컨텐츠어웨어]라는 기능인데요.

간혹 사진을 찍었는데

필요없는 것들이 같이 찍혔을 때 !

불필요한 이미지나 글자 등을 간단하게 지워버릴 수 있는 기능이랍니다.

 

먼저 비포&애프터 먼저 볼까요 :)

Before
After

 

감쪽같죠 ?

 

원본 사진에는 하늘을 나는 철새들이 같이 찍혔는데요,

같이 차근차근 지워봅시다.

 

먼저 툴박스에서 올가미툴을 선택해주세요. (단축키 L)

(보통 툴박스의 왼쪽 상단에 있습니다.)

 

 

 

그 다음, 올가미툴을 사용해서 지우고자 하는 대상을 드래그하여 선택해주세요.

 

 

 

그 상태에서 편집-> 칠 (단축키 shift+ f5)을 클릭해줍니다.

 

 

그럼 이런 창이 뜰거에요.

여기서 [내용: 내용 인식] 으로 선택해주시고 확인을 누르면..

 

 

짜잔~

감쪽같이 사라진 걸 확인할 수 있답니다.

 

(신기하지 않나요?ㅎㅎ 저는 처음 이 기능을 배웠을 때 너무 신기했어요 ㅋㅋ)

이해를 돕기 위해 하나하나 설명해서

이 작업이 오래걸릴 것 같다고 생각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ㅜ

 

그러나,,!

실제로 몇 번 반복하다보면 정말 몇 초 걸리지 않아요 !!

단축키가 손에 익으면 5초 안에도 가능하답니다 ㅎㅎ

 

* 여기서 몇가지 주의사항을 알려드릴게요!
1. 선택 영역의 크기가 크면 간혹 부자연스럽게 지워지는 경우가 있어요.
2. 배경이 하늘, 바다 등과 같이 단순할수록 효과가 좋아요. (배경이 복잡하면 보정한 티가 날 수 있습니다.)

 

 

이 기능은 간단하지만

유용하게 써먹으실 수 있으니까 꼭 익혀두시길 추천해요 :)

 

LIST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